본문 바로가기

Design

단단하고 강인한 힘, Rix헤라클레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름의 끝자락을 잡고 있는 9월의 신규 폰트 「Rix헤라클레스」를 소개합니다. 단단한 힘이 느껴지는 두꺼운 획과 투박한 개성이 느껴지는 디자인이 눈에 띄는 서체입니다. 이번 서체는 총 3가지 웨이트로 제작되어 활용성도 더욱 높을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Rix헤라클레스 폰트를 기획하고 제작한 최법호 디자이너를 인터뷰를 통해 만나보겠습니다 :)

 


<Rix헤라클레스 폰트 자세히 보기>

 

안녕하세요. 소개 한번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Rix스크린-VF에 이어 Rix헤라클레스로 다시 돌아온 폰트디자이너 최법호입니다. 반갑습니다.

 

 

Rix헤라클레스는 어떻게 기획한 서체인가요?

평소 운동을 좋아하던 저는 ‘진짜 남자다움을 표현한 서체를 제작해 볼까?’라는 호기심을 시작으로 아주 강하고 묵직하고 투박한 서체를 만들고 싶어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묵직함, 투박함, 개성’을 세 가지 키워드로 설정하고 남자다움의 다양한 이미지를 참고하여 폰트에 적용해 보려 노력하였습니다.

 

 

 

폰트명은 왜 헤라클레스인가요?

그리스 로마 신화의 전설, 영웅의 대명사로 가장 유명한 인물이라고 할 수 있는 헤라클레스*는 힘과 영웅의 신으로 제 기획 의도와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헤라클레스(Hercules/Heracles)

그리스 신화의 영웅이자 신으로  여러 신화 속 영웅 가운데서도 실질적으로 영웅의 대명사로 군림하는, 지구 전체의 신화와 전설에서 가장 유명한 사나이라 할 수 있다. 신화상에서 보여준 용력과 능력이 대단하다보니 세상에서 가장 힘이 센 사람의 대명사격으로 사용하기도 한다.

 

 

3가지 굵기로 제작한 이유와 각각의 웨이트를 어떻게 잘 활용하면 좋을지?

처음에는 가장 두꺼운 굵기만 제작하다가 이 서체를 사용자가 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라이트, 미디엄 순으로 굵기를 추가하여 총 3종으로 제작하였습니다. 두꺼운 획에서는 묵직함이 잘 표현된다면, 얇은 획은 강함을 유지하면서도 개성이 좀 더 드러나게끔 의도하였습니다. Rix헤라클레스는 어느 굵기든 힘 있고 주목도가 높은 폰트라 포스터 디자인, 영상 섬네일에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세 가지 굵기로 다양한 분야에 활용해 보세요!

 

 

 

이번 폰트를 제작하면서 느낀 점 또는 앞으로의 계획?

오랜 기간 동안 준비하고 제작한 만큼 저에게는 애정이 많은 폰트입니다. 저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께도 사랑받는 폰트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Rix헤라클레스를 다양한 콘텐츠에서 만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번 신서체도 RixFont 클라우드에서 만나요. 감사합니다👀

 

 

 


 

힘과 영웅의 신, 헤라클레스🪨

Rix헤라클레스는 큰 바위처럼 단단하고 각이 있는 글자 디자인과 두꺼운 획으로 높은 주목성을 갖고 있습니다. 980 unit의 비교적 넓은 폭으로 안정감이 있으며 투박한 듯 묵직한 바디감이 특징입니다.

 

 

 

세 가지 웨이트가 각각 다른 느낌을 주는데요, 디자이너의 제작 의도대로 Bold로 갈수록 더 단단하고 묵직한 힘이 느껴지고 Light로 갈수록 개성 있는 디자인이 도드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굵기에 다양성을 주어 제목용부터 본문용까지 여러 범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글과 혼용 시 조화로운 디자인이 가능하도록 영문과 숫자, 일부 기호에도 동일한 특징을 적용했습니다.

 

 

이렇게 활용해 보세요⚡

주목성이 필요한 포스터 헤드라인과 본문에 동일한 폰트를 다른 웨이트로 사용하여 일관성 있는 디자인이 가능합니다. 강함과 개성을 동시에 갖고 있어 색다른 분위기를 줄 수 있습니다.

 

 

웹페이지, 배너, SNS 콘텐츠 등 메인 썸네일로 쓰기에 좋은 Bold, 서브 텍스트나 자막으로 쓰기 좋은 Medium, Light까지 정말 다양한 활용도가 기대되는 Rix헤라클레스 폰트를 만나보세요!

 

Rix헤라클레스 자세히 보기

 


 

이름처럼 단단하고 강한 힘이 느껴지는 9월의 폰트 Rix헤라클레스! 올해 유난히 헤드라인 폰트들이 많이 출시되었는데 이번엔 힘과 개성+범용성까지 높인 폰트로 찾아왔습니다. 그럼 이번 신서체도 RixFont클라우드에서 만나요! 감사합니다🖤

 

 

▶RixFont 홈페이지 바로가기

▶8월 신서체 Rix파란만장 보러 가기

 

 


기획, 글 | RixFont 전략기획실

콘텐츠&디자인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