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ixFont

요즘 핫한 예능에 나온 그 자막, Rix폰트

즐겨보는 예능이 있으신가요?

코로나 때문에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져서 그런지 요즘은 정말 예능 프로그램들의 전성기가 돌아온 듯해요. 예전에 비해 많이 발전한 예능만큼, 더욱 새롭고 다양해진 예능 자막들도 눈에 띄는데요~ 장면 장면을 맛깔나게 살려주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자막에 사용된 Rix폰트들을 살펴볼게요!

 

 

 

 

MBC '놀면 뭐하니?' 영상 캡처_네이버TV

요즘 가장 핫한 그룹이죠. '놀면 뭐하니'의 싹쓰리 멤버들이 스타일링을 받았던 회차에서 이효리 씨가 포즈를 취할 때 나온 자막! 바로 Rix네온사인 폰트입니다. 서울 상경해서 물 만난 물고기마냥 반짝반짝 빛이 나는 린다G와 잘 어울리는 폰트죠~ 실제 와이어 조명처럼 획을 분리해 디자인해 폰트만으로도 실제 네온사인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TV조선 '사랑의 콜센타' 영상 캡처_네이버TV

연인에게 편지를 쓰듯 정성스럽게 눌러 쓴 글씨. 손글씨 서체지만 정돈되고 단정한 느낌의 폰트로 노래 가사를 표현할 때 특히 많이 쓰여요. 편안하고 차분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담담하게 감정을 전달하는 노랫말 자막으로 딱 어울리는 서체입니다.

 

 

 

MBC '놀면 뭐하니?' 영상 캡처_네이버TV

그리운 우리 산슬님!! 한창 유재석 씨가 부캐 유산슬로 활동하실 때 노래 자막으로 Rix연애일기 폰트가 나왔죠. 노래의 깊은 감동과 트로트의 진한 갬성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연애일기 폰트를 사용해 주셨어요~ 그나저나 표정 너무 아련보스.. 언제 또 볼 수 있는 건가요..!

 

 

 

 

TVN '삼시세끼 어촌편5' 영상 캡처_네이버TV

재치 있는 멘트, 빠르게 뱉어내는 멘트에 잘 맞는 Rix치타. 이름부터 뭔가 개성 있어 보이는 이 서체는 쌩-하고 달려가는 치타처럼 속도감이 느껴지는 텍스처가 인상적인 폰트입니다. '삼시세끼'에서 단호한 말을 하거나 돌발 상황에서 말이 튀어나올 때 자주 사용되는 것을 볼 수 있어요. 

 

 

 

 

MBC '구해줘! 홈즈' 영상 캡처_네이버TV

 

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요즘, 스타들이 대신 집을 구해주는 예능 프로인 '구해줘 홈즈'가 단연 인기인데요~ '구해줘 홈즈'가 특히나 애정 하는 폰트! 단단하고 두꺼운 서체가 강조성이 높고, 모음의 획과 자음의 받침이 사선 처리가 되어있어 레트로적인 느낌을 주는 Rix올림픽대로 폰트입니다. 강한 임팩트를 주고 싶을 때, 힘을 실어주고 싶은 문구에 자주 쓰여요.

 

 

 

 

MBC '구해줘! 홈즈' 영상 캡처_네이버TV

Rix부산역은 Rix올림픽대로와 비슷한 레트로 느낌이 나는 서체이지만, 부산의 광안대교 등 긴 다리를 모티브로 독특한 획의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투박하고 단단한 고딕형 구조라 주목성이 높기 때문에 방송 자막으로 많이 쓰여요! '구해줘 홈즈'에서 집 소개할 때 올림픽대로와 함께 가장 많이 쓰이는 폰트죠. 굵기 종류가 5가지나 있어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고, 특히 얇아질수록 꺾이는 부분이 더 도드라져 보여 세련되고 샤프한 인상을 줍니다.

 

 

 

 

MBC '나 혼자 산다' 영상 캡처_네이버TV

장난스러운 상황이나 재밌는 상황이 연출될 때 주로 사용되는 Rix토이그레이 폰트! 자유로운 글줄로 귀엽고도 발랄한 느낌을 주는 특징이 있어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자주 등장해요. 흥미로운 사건들이 쉴 새 없이 터지는 예능에 아주 적합한 폰트라고 할 수 있겠죠.

 

 

 

 

MBC '나 혼자 산다' 영상 캡처_네이버TV

Rix가시꽃도 여러 예능에서 자주 보이는 폰트 중 하나인데요~ 특유의 손글씨 느낌과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가진, 부드러우면서도 가시처럼 뾰족한 느낌을 표현한 서체입니다. 가벼우면서 세련된 폰트로 영상과의 어우러짐이 자연스러워 방송 자막으로 굉장히 활용도가 높습니다. 

 

 

 

 

MBC '전지적 참견 시점' 영상 캡처_TV

핫한 예능 중 하나인 '전참시'에 등장한 Rix가로수길 폰트. 리드미컬하게 움직이는 듯한 글씨가 어떤 행동을 표현할 때 쓰기에 적당합니다. 다른 글씨체와의 조합도 자연스러워 예능 방송 자막으로 최적화된 폰트예요!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 영상 캡처_네이버TV

귀여운 아이들의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도 자주 보이는 Rix가로수길. 두꺼운 글씨와 통통 튀는 리듬감을 갖고 있어 사랑스러운 개구쟁이 친구들의 멘트와 찰떡쿵!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 영상 캡처_TV

두둥! 뭔가 대단한 일이 벌어질 것만 같은 폰트 Rix개봉박두. 글꼴이 커졌다, 작아졌다, 기울었다 아주 자유분방합니다. 박진감 넘치는 액션 영화를 연상시키며, 글자의 크기에 강약을 주어 마치 효과음처럼 강조되는 느낌을 줍니다. 그렇다 보니 이런 방송 자막에는 물론 TV광고나 유튜브 등 다양한 영상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강조성이 높은 단단한 고딕형 폰트부터 개성 있고 독특한 손글씨 폰트까지. 수많은 예능 프로그램에 등장한 Rix폰트를 살펴봤는데요~ 잘 몰랐던 숨은 보석같은 폰트들도 참 많죠ღ'ᴗ'ღ

 

 

 


 

 

 

요즘은 예능도 유튜브로 알짜배기 부분만 모아서 보는, 일명 '짤'로 보는 시대입니다. 1인 미디어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스마트폰 하나만으로도 쉽게 콘텐츠를 만들고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이 주를 이루고 있고요. 직장인도, 프리랜서도, 아이를 키우는 젊은 맘들도 모두 미디어에 뛰어들고 있죠. 그만큼 폰트가 필요한 곳이 점점 많아지고 훨씬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릭스폰트에서는 가입만 해도 라이선스 제한 없는 무료 폰트 제공을, 폰트서비스 구독시 660여 종의 다양한 폰트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아직 몰랐다면 홈페이지에 방문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