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ixFont

릭스폰트 홈페이지 사용설명서

RixFont클라우드 쉽게 사용하기 | 릭스폰트 공식채널_Youtube

 

 

안녕하세요. 릭스폰트입니다. 리뉴얼한 릭스폰트 사이트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홈페이지 사용설명서입니다. 위 영상을 통해 간단한 사용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으나 저희 사이트나 릭스폰트클라우드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좀 더 상세히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회원가입

rixfontcloud.com로 들어왔을 때 첫 화면입니다.

화면 가장 오른쪽 상단에 회원가입을 클릭해줍니다.

 

 

 

 

회원가입 유형을 선택한 후 정보를 기입하여 가입을 진행해주세요.

 

 

 

 

신규 회원의 경우, 바로 가입한 이메일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하면 됩니다.

기존 회원의 경우, 기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전환 가입 안내 창이 뜹니다.

 

[전환 가입 이용 안내]

Step 1. 로그인
-(구)폰트릭스 기존 아이디 로그인 
 
Step 2. 이메일 ID 전환 클릭
 
Step 3. 회원가입 인증 이메일 발송
-이메일 인증 확인 및 클릭
 
Step 4. 가입 완료한 이메일 ID 계정으로 로그인
 
Step5. 클라우드 설치 
-RixFont클라우드 프로그램 설치 
※ 설치 전 (구)Rix클라우드 프로그램 삭제 요망 
 
Step6. RixFont클라우드 프로그램에 이메일 ID 로그인 후 이용

 

릭스폰트에서는 회원가입만 해도 모든 사용자가 사용범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무료폰트 100여 종(상업적 사용 가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설치는 아래 4번 내용 참고

 

 

 

2. 폰트 보기

아래와 같이 메인 페이지의 '인기 폰트&추천 폰트'의 슬라이딩 이미지를 클릭하여 바로 보실 수 있으며,

 

메인 페이지 - 인기 추천 폰트

 

 

 

메인 페이지 카테고리 상단의 폰트보기 - 전체폰트를 클릭하면, 릭스폰트에서 디자인한 600여 종의 다양한 폰트들을 한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본문 #헤드라인 #디자인 #손글씨 #팬시 5가지 스타일로 카테고리를 재분류해 원하는 스타일만 따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폰트 보기'에서는 원하는 문구를 미리 써보는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첫 페이지에서 전체폰트를 클릭한 상태에서 폰트 미리 써보기 옆에 내용을 적고 enter 키를 누르면 내가 쓴 문구가 여러 가지 폰트들로 어떻게 보이는지를 볼 수 있습니다.

 

폰트 미리 써보기 예시

 

각각의 폰트에 대해 더 알고 싶을 경우, 해당 폰트 박스를 클릭하여 폰트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사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폰트서비스 구독

내가 폰트를 사용하고자 하는 작업물이나 문서 등에 폰트를 적용하기 위해 폰트서비스를 구독해야 합니다.

메인 페이지에서는 아래와 같은 배너를 클릭하여 바로 서비스 구독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메인 페이지 - 폰트 구독 서비스

 

 

또는 상단 카테고리에서 폰트서비스 구독을 클릭할 경우 잘 정리되어 있는 두 가지 폰트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폰트의 종류, 사용 범위, 사용가능 프로그램, 유의사항은 자세히 보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구매하기 버튼 클릭 시 사용 기간 및 인원, 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획 패키지」

가성비가 좋고 간단한 디자인이나 문서 작성이 필요한 분들께 추천하는 서비스입니다.

사용 가능 인원은 1~5인입니다.

.

 

 

 

「마스터」

폰트 전종뿐 아니라 캘리그래피, 신규 폰트 업데이트도 계속 받아볼 수 있는 합리적인 서비스입니다.

기업, 개인, 디자인 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가장 선호하는 서비스로 총 50인까지 사용 인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복잡했던 단계를 줄이고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방식으로 내용 확인은 보다 쉽고 간결하게, 결제는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했습니다.

*51인 이상 인원 사용이 필요한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주세요.

 

 

| 견적서를 받을 수 있나요?

네, 받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 메인 페이지 상단 카테고리에서 고객센터 - 견적서를 클릭합니다.

 

위와 같은 페이지가 뜨면 빈칸에 정보를 입력합니다.

확인을 누르면 최종 견적 금액이 나오며, 견적서는 PDF 다운로드 및 인쇄도 가능합니다.

 

 

 

4. 클라우드 설치

이제 구독서비스 결제를 완료했다면 릭스폰트클라우드를 설치할 단계입니다.

상단 카테고리에서 클라우드 설치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뜨고,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를 클릭하면 클라우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메인 페이지 - 클라우드 설치

 

압축 파일로 다운로드된 파일의 압축을 풀고 RixFontCloud_Setup.exe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실행시켜 줍니다.

폰트가 구축되는 로딩 시간 후에 아래와 같은 구매한 모든 폰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폰트가 출시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예시 이미지_윈도우용)

 

 

 

로그인 창이 뜨면 가입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로그인을 합니다.

위 폰트 리스트에서 전체 폰트 네모 박스에 체크한 후 그 오른쪽에 폰트적용 버튼을 클릭하면, 모든 폰트가 사용하는 프로그램에 활성화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폰트만 쓰려면 해당 폰트 네모 박스에 체크 후 폰트 적용!
*폰트 목록에서 비활성하고 싶은 폰트는 체크 해제!

 

 

포토샵 활성화한 모습 _ 폰트 : Rix락 Sans

 

 

5. 문의 및 상담

홈페이지 또는 클라우드 사용 시 문의 사항이 있으실 경우에는 먼저 고객센터 -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페이지를 확인합니다.

 

메인 페이지 - 고객센터

 

공지사항은 홈페이지 소식이나 서비스에 대한 중요 내용들이 업데이트되므로 수시로 확인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에는 클라우드, 결제, 상품 등의 관련 문의 내용에 대한 답변이 있는데요, 그중 가장 많이 질문하는 부분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 자주 묻는 질문 TOP 10

1. 원래 무료폰트에 있던 폰트가 지금은 없어졌어요!

홈페이지 가입만으로 제공되는 릭스폰트의 무료폰트는 서비스 운영 정책에 따라 사전 고지 없이 주기적으로 교체될 수 있어요. 원하는 폰트가 없다면 유료 상품으로 구매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2. 이용권이 있는데 어떻게 등록하나요?

 

이용권 등록은 홈페이지 상단 카테고리 고객센터 - 이용권 등록 을 클릭합니다.

이용권 번호를 기입한 후 이용권 등록 버튼을 누르면 정상 등록됩니다.

그 후 클라우드 설치 페이지로 이동해서 RixFont클라우드 프로그램 설치 후 로그인하여 마음껏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3. 클라우드 사용 가능한 컴퓨터 사양이 어떻게 되나요?

 

RixFont클라우드는 Windows와 Mac 환경을 지원합니다.

OS : Windows XP 이상 / Mac OS X Lion (10.7) 이상

RAM : 2G 이상

HDD : 5G 이상

인터넷 사용 환경

 

 

4. 기존 회원에서 리뉴얼 후 전환 가입했는데 이전 결제 내역과 라이선스 내역 확인이 안 됩니다.

 

RixFont 사이트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결제내역 → (구)낱개, 캘리등 구매내역에서 기존 사이트에서 구매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클라우드 설치 후 그대로 사용 가능하며, 구매 내역 미 존재 시 무료 폰트 사용 가능합니다.

 

 

5. 폰트 개별 구매는 안 되나요?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과 동시에 낱개폰트 및 다운로드 상품의 판매가 중단되었습니다.

리뉴얼 전 홈페이지에 사전 고지한 내용으로 자세한 내용은 하단 공지사항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https://www.rixfontcloud.com/Support/NoticeDetail?boardType=Notice&page=1&seq=81

 

 

6. 마스터 상품을 이용 중인데 클라우드 재설치 후에도 연동이 안됩니다.

 

클라이언트(클라우드)에서 로그아웃 후 재로그인해주시면 정상적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그래도 연동되지 않으실 경우에는 고객센터의 [1:1 문의] 또는 오른쪽 하단의 [채팅 상담]을 통해 문의해주시면 빠르고 상세하게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7. 기존 홈페이지에서 구매해서 이용 중인 상품이 있는데 신규 홈페이지에서도 구매내역 조회 및 상품 다운로드되나요?

 

신규 홈페이지에는 기존 홈페이지의 다운로드 상품(낱개 폰트/패키지 폰트/캘리그래피/기타 프로모션 상품)의 구매내역 조회 및 상품 다운로드가 7월 15일부터 가능합니다. 7월 14일까지는 기존 홈페이지에서 기존 다운로드 상품 구매내역 확인 및 상품 다운로드해주시길 바랍니다.

(판매 중단된 상품의 라이선스는 구매 당시의 라이선스 정책을 따릅니다.) 

* 기존 홈페이지 : https://www.fontrix.co.kr

 

 

8. 기존 Rix클라우드 프로그램을 이용해온 기업의 복수 사용자(마스터 5/20/50/100)는 변경된 RixFont클라우드 프로그램을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기업 사용자(개인회원 ID)는 신규 홈페이지에서 기업 관리자(기업회원 ID)에게 새롭게 라이선스 권한을 부여받으셔야 RixFont클라우드 프로그램에서 폰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사용자 등록 방법 2가지

-기업회원 ID(관리자) 등록 :  웹사이트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사용자 관리 > 사용자 등록 > 사용자 이메일 아이디 입력

-개인회원 ID(사용자) 등록 :  웹사이트 로그인 > 마이페이지 > 라이선스 관리 > 사용자 코드(관리자에게 받은 코드) 등록

 

 

9. 다른 프로그램에서는 폰트가 목록에 뜨지만, 제가 사용하는 프로그램에 폰트가 뜨지 않아요.

 

먼저 클라우드 방식 폰트를 지원하지 않는 일부 프로그램에서는 폰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폰트서비스 구독 → 서비스 자세히 보기 사용가능 프로그램 / 호환불가 프로그램 미리 확인하기

 

[사용가능 프로그램]

 

[호환 불가 프로그램]

 

 

해당 프로그램에서 컴퓨터에 직접 설치된 폰트와 더불어 클라우드 방식의 폰트를 지원하도록 업데이트를 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체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다른 방법으로 폰트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ex) 실루엣 스튜디오의 경우 포토샵/일러스트를 이용한 선작업 후 실루엣 스튜디오에 작업물을 불러와 후작업으로 사용 가능

 

 

10. 구매한 폰트를 광고에 사용해도 될까요?

 

네, 무료 폰트 및 기획패키지와 마스터 상품 모두 라이선스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 편리하고 빠른 문의, 채팅 상담

홈페이지 하단 오른쪽 채팅 상담 아이콘 클릭↑↑ 

 

 

채팅 봇 팝업이 뜨면 새 대화 시작을 클릭하여 문의하고자 하는 내용을 확인합니다.

나와있는 카테고리 중 있으면 클릭하여 확인하고, 없을 경우에는 채팅으로 상담을 클릭해 직접 입력합니다. 

  

| 자주 묻는 질문에 문의가 없다면, 1:1 문의

자주 묻는 질문이나 채팅 상담으로 원하는 답변을 찾지 못했다면, 고객센터 - 1:1 문의를 클릭해 문의를 남겨주세요.

담당자가 확인하여 순차적으로 답변을 드립니다.

 

 

6. 릭스폰트 스토

홈페이지 메인 페이지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아래와 같은 스토리 보드가 있습니다. 각 배너를 클릭하면 새로운 폰트에 대한 자세한 스토리와 폰트에 관한 다양한 시각과 유용한 정보를 전문가의 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인 페이지 - 릭스폰트 스토리

 

 

 

7. 원격지원 서비스

메인페이지 최하단에 있는 아이콘 배너 중 가장 오른쪽에 원격지원을 클릭합니다.

 

 

문의나 상담으로 문제 해결이 불가능할 경우 신청할 수 있는 원격지원 서비스입니다.

원격지원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RixFont 홈페이지 이용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더 궁금하신 사항은 저희 고객센터 1566-6351 (평일 10:00~17:00 / 주말, 공휴일 휴무)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상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