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그 시절 포근했던, Rix할매의꽃담요

할머니의 꽃무늬 담요

어린 시절 시골에 가면 항상 함박웃음으로 맞아주셨던 할머니의 모습이 떠오릅니다. 추운 날 가장 뜨끈한 아랫목에 나를 앉히고 포근한 이불을 덮어주셨던 기억. 그 오색찬란했던 꽃무늬 이불은 참 촌스러웠는데 지금 생각해 보면 사랑으로 덮어준 담요가 무엇보다 따뜻했던 기억뿐입니다. 빛바랜 추억 속 할머니의 꽃무늬 담요가 생각나는 서체. 촌스럽지만 따뜻한 감성 가득한 폰트를 소개합니다.

 

Rix할매의꽃담요 서체는 현재를 살아가며 잊혀가는 옛 기억 속 따스함과 포근함을 담은 서체입니다. 디노마드@yck_kr와 함께하는 따뜻한 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누구나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무료로 배포합니다.

 

▶Rix할매의꽃담요 서체 무료로 다운로드하기

 

 


 

폰트는 사랑을 싣고

출처: Google 이미지

할머니 방 한편에 켜켜이 쌓여있던 화려한 꽃무늬 이불을 기억하시나요? Rix할매의꽃담요는 할머니의 형형색색 색동 이불과 자기주장 강한 꽃들이 수 놓인 무늬들을 표현한 서체입니다. 또한 어린 시절 할머니가 덮어준 담요의 포근함과 따스함을 담아 모든 것이 빠르고 현대화된 시대 속에서 흐릿해지는 것들을 추억하게 합니다.

 

 

 

꽃을 품은 제목용 서체 

 

Rix할매의꽃담요특징적인 패턴으로 개성 있고 주목성이 높은 서체입니다. 일반적인 서체들과 다른 독특한 디자인으로 어떤 컨셉으로 연출되느냐에 따라 무수히 다른 느낌을 낼 수 있습니다. 패키지, 제품 등 메인에 들어가는 문구를 강조할 때, 밋밋한 디자인에 포인트를 줄 때 활용하기 좋습니다.

 

 

'Rix밝은굴림' 4가지 웨이트

Rix할매의꽃담요 서체의 기본 형태는 Rix밝은굴림 폰트의 4가지 웨이트 중 가장 두꺼운 웨이트(Extra Bold)와 동일합니다. 두께감 있는,  큰 자소를 가진 굴림체의 친근하고 부드러운 형태와 꽃을 품은 패턴이 만나 제목용 서체로 활용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었습니다.

 

 

 

연속되지 않는 패턴

 

같은 자음도 모음 배열 기준에 따라 패턴의 모양이 달라져 문장 조합 시 사용자는 다양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폰트에 패턴을 넣어 제작하는 것 자체가 굉장히 어려운 작업이고 용량이 너무 커지는 이슈도 있었어요. 그럼에도 자소 하나하나에 적절한 무늬를 넣는 동시에 연속되지 않도록 만들어야 했기에 더욱 난이도가 높은 작업이었습니다.

 

 

긴 시간에 걸쳐 작업한 결과 완성도 높은, 어디에도 없는 특별한 꽃을 담은 서체가 탄생했습니다.

 

 

 

| 이렇게 사용해 보세요

 

요즘 #할매니얼 감성이 하나의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이런 트렌드에 맞는 촌스러운 듯 레트로한 콘텐츠에 잘 어우러지는 폰트입니다. Rix할매의꽃담요와 기본 형태가 같은 Rix밝은굴림 서체와 함께 조합하여 다양한 디자인에 활용해 보세요.  

 


 

봄을 맞아 출시한 이 서체의 기획 의도는 따뜻한 나눔입니다. 좋은 폰트를 보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폰트는 임베딩 외 모든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합니다. 봄과 어울리는 Rix할매의꽃담요 서체가 봄바람 타고 널리 널리 퍼져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자유롭게 쓰이길 바랍니다!

 

 

 

 

▶RixFont 홈페이지 바로가기

▶3월 신서체 Rix락배리어블 보러 가기

 


기획, 글 | RixFont 전략기획실

콘텐츠&디자인팀